FANDOM

현시연(일본어: げんしけん)은 키오 시모쿠의 만화로, 현대 시각문화 연구회(일본어: 現代視覚文化研究会)의 줄임말이다.

개요 편집

저자의 모교인 추오 대학(中央大学)을 모티브로 한 시이오 대학(椎応大学)을 배경으로, 현시연의 생활을 다루고 있다.

등장 인물 편집

사사하라 칸지 (笹原 完士)
존재감이 별로 없는 주인공으로, 2살 밑으로 여동생인 사사하라 케이코가 있다. 입학 초기에는 어떤 클럽에 들까 하다가, 서클 자료를 보고 머뭇거린 끝에 '현대 시각 문화 연구회'를 선택. 초기에는 선배들의 시험인 줄 몰랐지만, 아무도 없는 틈을 타서 동인지, 피규어 등에 몰입했다가 발각되었다고 한다. 그 후 카스카베한테 질타를 받았지만 이내 그 서클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이후 오기우에 치카를 처음 만나고 나서,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이내 무언가가 통한다는 것을 알고 커플이 되었다.
대학교 3학년때부터 취업 준비에 뛰어들었지만, 수시로 회사 면접에서 떨어져 폐인 생활을 한 적도 있었다.
마다라메 하루노부 (斑目 晴信)
현시연의 건담 오타쿠로, 오기우에가 '당하는 쪽'으로 자주 소재로 써먹는다. 삐쩍 마르고 지나치게 큰 안경에 기묘한 헤어스타일이 전형적인 오타쿠 모습에서 살만 빠진 형태를 띤다. 카스카베와 처음에는 안 좋았으나, 초밥집에서 데이트를 한 뒤로는 서먹했던 사이가 느슨해졌다. 대학교 졸업 후, 근처에 있는 회사에 다닌다고 하던데, 일찍 끝나는 일이 많아 일을 제대로 하고 다니는지가 의문이다.
그의 별명은 용자왕인데, 작중 성우인 히야마 노부유키(檜山 修之)가 과거에 출연한 작품에서 얻은 별명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오기우에 치카 (荻上 千佳)
현시연의 여성 멤버로, 토호쿠 지방 출신이라 사투리를 쓴다. 오오노에 따르면, 중학교 때 친구들의 'BL 동인지'에 영향을 받았던 적이 있다고 한다. 특이한 헤어스타일과 낯가리는 성격이었으나, 사사하라를 만나면서부터 조금씩 풀어지는 모양이다.
오오노 카나코(大野 加奈子)
현시연의 여성 멤버로, 초등학교 때부터 10여년 간 미국 보스턴에서 지낸 적이 있다. 이 때부터 친하게 지내게 된 안젤라 버튼, 수잔나 홉킨스가 있다. 신체적으로는 가슴이 커서 오기우에 치카도 부러워한다고 한다.
코사카 마코토 (高坂 真琴)
현시연의 게임 오타쿠로, 카스카베와 사귀고 있다. 대학에 처음 오자마자 가입한 게 현대 시각 문화 연구회였고, 거기에다가 어찌 된 영문인지 어릴 적 친구였던 카스카베가 와서 갑자기 사귀게 되었단다. 하지만 어렸을 때와 달리 그는 평소에 늘 격투 게임만 해 대지만, 얼굴이 받쳐주기 때문에 상관 없는 모양이다.
이 서클의 경력으로는 대학교 게임 대회에서 이겨서 저질 게임 3년분을 받는 등 남들과는 넘사벽과 같은 면을 보이기도 한다.
참고로 일본의 성우 중에 이 인물과 동명이인인 여성이 있다.
쿠치키 마나부 (朽木 学)
치바 현 출신이며, 활동 초기부터 개념 없는 짓을 많이 하고 다닌다.
카스카베 사키 (春日部 咲)
어쩌다가 현시연에 들어온 비오타쿠 대학생으로, 평소 오타쿠들을 혐오하다가 이후에 점차 동화되어 갔다. 이름은 할아버지가 지어 준 거라서 불만을 느낄 대도 있다. 초기에 흡연을 하였으나, 서클동 구석의 창고를 담뱃불 때문에 태워먹은 적이 있은 뒤로부터 금연에 성공했다.
사사하라 케이코 (笹原 恵子)
사사하라 칸지의 여동생. 고등학생으로 '갸루 문화'의 영향으로 화장을 짙게 하고 다닌다. 학교 졸업 후에는 무사히 취직한다.
수잔나 홉킨스, 안젤라 버튼
오오노가 미국에 있었을 때의 친구들.
타나카 소이치로(田中 総市郎)
머리가 길고 수염이 있는 외견과 달리, 코스프레 의상을 잘 만든다.
쿠가야마 미츠노리(久我山 光紀)
말을 잘 더듬는다.

오해 편집

파일:Genshiken mistake.jpg

어느 날 사사하라 칸지와 마다라메 하루노부가 쉬고 있었는데, 사사하라가 마다라메의 양복 차림을 보고 넥타이를 잡아 당겨 보던 찰나, 오기우에가 문을 열자마자 그림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였다. 이를 본 오기우에는 사사하라와 마다라메를 '커플링'하는 쓸데없는 망상을 했다고 한다.